의학

중독의 치료 - 알콜 중독 마약 중독 모든 중독증 완치하기!!

네모난 천사 쾌타천 2023. 4. 15. 07:23
728x90

알콜중독은 근본적으로 수분대사 장애입니다. 군것질 중독이 밥을 제대로 맛보지 못하고 만족스럽게 소화시키지 못해서 그 불만족을 대리 보상 위로 받기 위해 생기는 것처럼 알콜 중독이란 몸의 어떤 원인으로 인해 물을 마셔도 뭔가 시원하게 만족스럽게 수분이 보충되지 않을 때 그 불만족을 위로 받기 위해 알콜이란것을 필요료하게 됩니다.

그런데 알콜을 섭취해도 일시적으로 갈증이 해소될 뿐, 더더욱 목마름과 갈증은 더더욱 심해집니다. 왜냐면 근본적으로 물에 대해 만족을 못하기 때문에 그 대체제인 술로도 만족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중독이 됩니다. 중독이란 먹어도 먹어도 마셔도 마셔도 도저히 만족할 수 없는 상태를 중독 상태라 합니다.

다른 예를 들어 볼까요!! 마약 중독은 소금의 불만족 상태를 마약 중독이라 합니다. 소금을 먹어도 제대로 소금 맛이 흡수되지 않고 불만족 스러울때 마약에 빠지게 됩니다. 사실 소금이랑 마약은 종이한 장 차이지요!! 둘다 하얗기도 하고 소금이 있어야 음식이 재미가 있습니다. 그 소금의 짭짤한 재미를 못느끼면 너무 삶이 무료해져서 소금이랑 비슷해보이는 마약에 빠지게 됩니다. 마약을 먹으면 재미있는 듯한 환상도 보고 잠깐은 재미가 있는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 후에는 고통과 괴로움만이 남아 있죠! 왜냐면 마약은 짭짤한게 아니라 신경을 배배 꼬이게 만들정도로 꼬린내나는 고통과 괴로움을 산물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마약은 소금을 흉내내는 사기꾼와 같은것이지요!!

그럼 마약 중독 환자를 어떻게 치료할까요!?/ 처음에는 라면 스프를 줍니다, 라면 스프가 아주 맛있어서 마약의 대체제로 작용합니다. 그렇게 마약 양을 줄이고 라면 스프를 조금씩 맛보면서 마약에서 벗어나며 어느정도 괜찮아지면 그데는 죽염 같은 좋은 고급스러운 소금을 줍니다. 그 소금을 조금 씩 맛보면서 아 소금맛이 정말 맛있구나 하며 소금맛에 익숙해지고 만족을 느끼게 합니다. 소금 맛에 만족을 느끼는 순간이 바로 마약 중독이 치료된 상태입니다. 일단 아 소금이라는 것이 맛있다는걸 자각하는 순간 이미 마약 중독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는거죠!! 그 이후 소금맛에 만족한다면 그 만족감이 모든 일상에 점유됩니다. 그렇게 되면 청국장도 끌리게 되고 된장도 끌리게 되고 그러면서 음식맛에 또 만족하게 되고 그로인해 마약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되게 됩니다. 왜냐면 마약 보다 맛이고 재밋는것이 넘처나거든요!! 마약은 절대 만족을 주지 못합니다. 하지만 소금으로 시작해서 세상엔 마약보다 맛있고 재밋으면서 만족을 주는 음식이 많은데 뭐하러 비싼 돈주고 맛대가리 없는 몸에 해로운 마약을 먹겠습니까!?

알콜 중독도 이와 같이 치료하면 됩니다. 알콜 중독은 물에 만족을 못느끼는 증상입니다. 물을 먹어도 별로 먹은것 같지 않고 시원하지도 않고 목마름이 충족이 안되기 때문에 알콜로 빠지는거죠!! 근데 근본적으로 물이 만족이 안되므로 알콜은 더더욱 만족이 안됩니다. 그럼 알콜 중독은 어떻게 치료할까요!!? 알콜 중독을 치료하려면 최소한 증류주는 먹여선 안됩니다. 증류주 예를 들면 소주는 일단 누룩을 걸러낸것이기 때문에 진짜 술이 아니라 가짜 술입니다. 진짜 술이 아니라 가짜 술이기 때문에 가짜는 더더욱 만족하기 어렵습니다. 만족하지 못하면 중독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소주 같은 화학적 증류주는 끊고 , 강쇄나 약주 같은 누룩의 맛이 느껴지는 진짜 술을 주세요!! 그런 진짜 술을 맛보다 보면 소주같은 가짜 술보다 만족도가 높습니다.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많은 양이 필요치가 않습니다. 배부를 상태에서 음식을 더 먹기는 힘들거든요!! 그래서 아!! 이런게 술맛이구나 라는걸 알게 하십시요!! 그러면 그때 부터 알콜 중독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래다 맥주같은 걸로 대체 하십시요!! 맥주는 수분이 많이 함유하기 때문에 물에 대해서 충족시키기 좋습니다. 한마디로 소주를 맥주로 순화시키는거지요!! 맥주는 그래도 진짜 술입니다.

그런 이후에 물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음료를 맛보게 하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가끔 수정과나 식혜 이런 다양한게 많잖아요!! 그렇게 아!! 술보다 만족을 주는 맛있고 시원한게 많구나라는걸 체득하게 합니다. 그렇게 하면 어느 순간 냉수 한잔을 먹을때 아!! 냉수가 이렇게 시원하고 만족스러운거였나!? 물맛이 참으로 시원하고 통쾌하고 좋구나 라고 깨달으면 그땐 비로서 알콜 중독이 완치가 된것입니다. 물맛을 알고서 알콜중독으로 되돌아가기 어렵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