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생명이란 곧 혼이요 삶의 정수이다!!

네모난 천사 쾌타천 2023. 1. 3. 23:18
728x90

뱀파이어는 생명이 없는 생명체입니다. 생명이 없지만 그래도 사람이 기에 생명의 정수인 피를 빨아 생명을 섭취합니다. 뱀파이어는 결국 한마디로 생명 소모적인 생물입니다!!

그럼 생명이란 무엇일까요!? 생명이란 무언가를 살아있게 만드는 삶의 정수입니다. 이걸 한의학적으론 혼이라 말합니다. 혼이 활동하면서 피가 만들어집니다. 이 피가 있어야 육체가 살아나며 활동이 가능합니다.

뱀파이어는 어떤 조작으로 혼이 제거된 상태입니다. 혼이 제거 됬으므로 피가 만들어지지 못하니 피를 섭취해야만 생존할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는 혼이 없기에 그림자도 생기지 않습니다. 혼의 반작용으로 그림자가 생기거든요!! 뱀파이어는 혼이 없기에 삶에 대한 의욕도 욕구도 없습니다. 마치 죽은 사람처럼요!!

혼이 있어야 생명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식물 동물엔 혼이 없습니다. 이 혼이란건 본성의 작용으로 생깁니다. 본성이란건 선악과 하고 관련된것으로 식물과 동물에는 본성이 없습니다. 본성은 오로지 사람에게만 있고 고로 사람에게만 혼이 있으므로 본질적으로 생명이란 오로지 사람에게만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동물과 식물은 사람의 행위를 표현한 창조주의 예술작품으로서 사람이 동식물을 보고 맛보며 자기 올바름과 잘못을 알라는 뜻으로 창조한 예술 작품입니다. 혼은 오로지 사람에게만 있고 오로지 사람에게만 생명이 있습니다. 이것이 절대적인 기준의 생명관입니다!!

사람 손이 사람과 불리되어 있다면 그 사람 손 자체는 생명의 흔적과 잔상만 남게 됩니다. 왜냐면 사람의 생명의 근원인 본성과 연결이 해제된 상태이므로 본질적으로 생명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피는 생명이니 생명을 먹지말라고 하신 말씀은 다른건 다 먹어도 좋지만 사람은 잡아먹지 말라라는 말과 같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서로 잡아먹으면서 서로 잡아 먹을듯이 살면 안됩니다!! 하지만 사람 외의 모든 동식물은 본질적으로 생명이 없으므로 소화만 시킬수 있다면 잡아먹어도 상관없는 음식입니다. 원숭이도 사람이 아닌 혼이 없는 동물이고 노골적으로 음식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정 절박한 상황에선 혼이 다 죽은 사람의 시체의 일부도 부득이하게 반드시 살아야할 이유가 있을경우 경우에 한해 먹는것도 어떤 사회적으론 때때로 부득이하게 용인될 수도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