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보컬과 무소의 길!!

네모난 천사 쾌타천 2021. 11. 25. 20:43
728x90

다른 사람이 자기 목소리를 어떻게 듣는지 알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오로지 자기 목소리를 평가하고 판단할 수 있는 자는 자기 자신일 뿐이라 자기 귀로 직접 듣고 판단하는 수 밖에 없다.

녹음해서 듣는 목소리는 진짜 자신의 본연의 목소리가 아니다. 오로지 본인의 입에서 직접 바로 나와 즉시 자신의 귀로 듣는 그 목소리가 진짜 자기 본연의 목소리다.

노래를 부를때 스스로에게 듣기 합당하고 괜찮은 소리로 부른다. 스스로를 위해. 궁극적으로 자기 본연의 노래를 평가하고 판단할 수 있자는 오로지 본인 자신 뿐이다. 제 3자는 소리가 2차 3차로 거처가기 때문에 자기 본연의 소리를 판단하기 어렵다. 제 3자는 제 3자인것이다. 항상 영원히 본인 스스로의 귀로 바로 듣고 평가하고 판단하여야 한다. 녹음기나 제 3자가 평가와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없고 되어서도 안된다.

모든면에서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이 날 어떻게 보는지 알수 있는가!? 절대 알수 없다. 그저 이미지일뿐 판단할 수 없는 자기만의 환상일 뿐이다.
이렇게 된다면 다른 사람의 인정과 평판은 공허한 것이다. 왜냐면 그들이 날 어떻게 평가하고 판단한들 나는 영원히 나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평가하고 판단하든 결국 진실로 진실로 솔직히 솔직히 스스로가 스스로를 보기에 괜찮고 좋으면 올바른것이고 정답인것이다.. 너무 다른 사람의 평가나 판단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자기 길을 가는자는 매사 매순간 자기나 잘해야 한다. 그런 마음가짐이 없다면 이리 휘둘리고 저리 휘둘리다 길을 잃고 덩어리가 되기 쉽상이다.

항상 자기나 잘하자!! 그럴때야 다른 사람의 평가나 판단에 귀기울일 수 있는것이다. 전문가의 길.

728x90